핀란드 헬싱키 뷔페 Caverna Restaurant vs 헬싱키 전통 시장 마켓 스퀘어

핀란드 헬싱키 뷔페 Caverna Restaurant vs 헬싱키 전통 시장 마켓 스퀘어

헬싱키에서 시벨리우스 공원과 암석교회를 관람한 후 점심 식사를 하러 자리를 옮긴 곳은 헬싱키 원로원 광장 근처에 있는 뷔페식당이었다.

패키지여행에서 그나마 마음에 드는 것 중 하나가 왠만하면 뷔페 식으로 구성되는 점이다.

어설픈 중국 요리나 한식은 맛도 없고, 선택의 폭도 없다.

그나마 뷔페라면 평타는 치는 셈이니까…

북유럽 패키지 여행에서 뷔페는 대부분 뷔페의 종주국들 답게 북유럽 스타일의 뷔페를 갔었다.

헬싱키에서는 특이하게 아시안 음식을 기본으로 한 뷔페였다.

헬싱키 Caverna Restaurant는 동굴 식당이라는 이름은 아마도 지하에 위치해 있어서 그렇게 딴 모양이다.

딱히 식당 주변에 동굴이 있다는 소리는 듣지 못했다.

이 식당을 소개하는 이유는 전적으로 패키지여행에서 헬싱키에 대해 쓸 만한 것이 없어서이다.

서울메이트에서 김준호가 핀란드 여행을 멋들어지게 하고 온 것과는 달리, 패키지여행 특히 북유럽 x개국 이런 식의 여행에서는 결코 북유럽의 멋과 맛을 제대로 느끼지 못했던 것 같다.

아니 정확히 표현하자면 티브이에서 보던 부러움을 느끼지 못했다고나 할까?

그런 점에서 이 식당에 대해서 글을 썼다고 이 곳이 대단한 맛집이라는 뜻은 아니다.

단지 이 집을 다녀왔다는 정도의 글이고, 좀 더 나가서는 일부러 찾아갈만한 식당은 아니라는 소개를 하기 위함이다.

2019/01/17 – [북유럽여행/핀란드 여행] – 어서 와 한국은 처음이지 핀란드 친구들의 수도 헬싱키 여행 마켓 스퀘어 기념품

자유여행 중이라면 반드시 피하길 바라고, 대신 근처에 있는 마켓 스퀘어에서 식사를 할 것을 추천한다.

사실 자유시간 동안 마켓 스퀘어를 둘러볼 수 있었지만, 우연히 운이 좋아 마켓 스퀘어의 일부를 구경할 수 있었을 뿐이다.

헬싱키 전통시장 Old Market Hall

Eteläranta, 00130 Helsinki, 핀란드 vanhakauppahalli.f i+358

9 31023550

가이드가 안내를 제대로 해주지도 않았고, 티브이에서 보던 깔끔한 실내 헬싱키 전통 시장이 바로 그곳인지도 몰랐다.

정작 실내 전통시장은 둘러보지도 못했다.

헬싱키 올드 마켓 홀은 마켓 스퀘어 항을 끼고 시티 공원 쪽으로 내려가면 있는 곳이었다.

헬싱키 Caverna Restaurant

Yliopistonkatu 5, 00101 Helsinki, 핀란드 caverna.fi+358

50 5559325

구글 가이드 리뷰 평점이 4.2 점이나 된다는 게 놀랍다.

특히 외국인 평점이 좋은 편이라는 것이 놀랍다.

나름 패키지 여행사에서는 신경을 써서 선정한 식당인 모양이다.

아무튼 이 글에서 소개하는 뷔페식당인 Caverna Restaurant는 다음과 같은 음식을 내놓는다.

평범한 유럽식 라자냐와 피자…. 이건 이탈리아 음식이고…

한국 감성 물씬 풍기는 함박스테이크와 피시 커틀릿.

정체 모를 각종 채소 샐러드나 볶음.

그리고 베트남 쌀국수….

일본식 초밥…

이 뷔페는 말 그대로 글로벌한 뷔페다.

맛은 대략 그럭저럭….

대구살 같이 생긴 것이 있어서 잔뜩 가져왔더니 대구 구이가 아니라 베트남산 민물 물메기 종류의 생선이었다.

패키지에서 강제 급식이니 먹었지만, 자유 여행이라면 다시 한번 비추할만한 식당이다.

Leave a Comment